#Bemba
43 views
0

 Published On Jul 21, 2023

이번 말씀암송 촬영 비디오는 잠언 4장 23절 말씀입니다. 조이챈트 관계자 분들께서 허락해 주셔서 잠비아 어린이 교회에서는 좋은 음악과 함께 벰바어 성경으로 말씀을 암송하고 있습니다. 주일 예배 끝나고 그동안 배운 말씀 암송을 한 개씩 예배팀 친구들과 촬영하고 있습니다. 예배팀 친구들과 매주 예배에 참석하는 500명의 어린이들에게 반복하여 말씀이 암송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을 찍은 다섯 명의 친구들의 동작이 참 잘 맞지요? 촬영 당시에는 3번 밖에 안 찍었답니다^^ 그동안 토요일 주일에 반복하여 암송 말씀을 외워서 친구들의 동작이 딱딱 맞았나봅니다.

팔레스 : 6학년으로 8명의 형제 자매가 있는 가정에 살고 있습니다. 공부를 즐겨하기 보다는 신체 활동, 교회 활동에 적극적입니다. 특히 팔레스는 기쁨이를 너무나 좋아하고 사랑해서 교회에 오면 늘 기쁨이를 독차지 하여 안고 있고 놀아주는 친구입니다.

에녹 : 8학년으로 성격은 조용한 것 같지만 연기를 정말 잘해서 반전매력을 갖고 있는 친구입니다.

프란시스 : 학교 옆에 살던 프란시스 가정이 두 달 정도 잠시 시내로 이사를 갔었습니다. 그런데 2시간을 걸어서 학교를 다니고 교회를 다니던 정말 대단한 친구입니다. 그 이후 가족들이 모두 학교 근처 집으로 다시 이사를 해서 여전히 학교 교회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

라시우 : 영어를 전혀 못해서 제가 간단한 벰바로 의사소통이 안 될 때는 항상 다른 친구가 통역을 해줘야 소통이 가능한 친구입니다. 그동안 속마음을 몰랐었는데, 예전에 저에게 써준 편지에 제가 잠비아에 와서 고맙다는 문장을 적어서 마음이 울컥했답니다. 아이들이 표현은 안 해도 생각은 하고 있구나를 느꼈습니다.

메모리 : 학교를 1년 미만의 기간 동안 떠났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메모리가 학교에 적응을 더 잘하게 하려고 예배팀에 들어오길 권유하였습니다. 올 초부터 지금까지 학교에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교회 생활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엄마가 가슴이 자주 아파서 아픈 엄마를 도와주느라 가끔 교회에 결석도 하지만 열심히 예배팀 안에서 신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show more

Share/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