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론축구에 세계언론이 열광 ‘세계일보 드론축구대회 CES 2024’
세계일보 세계일보
85K subscribers
723 views
0

 Published On Jan 18, 2024

미국 최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 행사 첫날부터 전시관의 핫 스폿으로 떠오른 행사장

세계 최고 혁신 제품들이 쏟아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세계일보가 ‘세계일보 드론축구대회 CES 2024 ’를 최초로 선보였다.

드론축구는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신개념 스포츠다. 이번 CES 참여를 통해 본격적인 국제 스포츠 시장 진출과 함께 ‘K드론’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시범경기로 벌인 이번 대회에는 한국 대표팀과 미국 대표팀, CES 방문 연합국에서 각 2팀씩 총 6개 팀이 출전해 친선경기를 치렀다. 

이를 위해 CES 주전시장 내부에 처음으로 가로 17m, 세로 8m, 높이 5m 규격의 드론축구 전용 경기장이 설치됐다

CES 주최 측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드론축구 기술력과 혁신성, IT·코딩이 융합된 4차 산업혁명의 교육적 효과 등을 인정해 경기장 설치 및 대회 진행을 승인한 데 따른 것이다. 

시축(Kick-Off)은 세계일보 창립자인 한학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재와 정 사장, 토마스 맥데빗 워싱턴타임스 회장이 맡았다. ‘공생’, ‘공영’, ‘공의’와 세계일보의 3대 사시 ‘애천·애인·애국’이 적힌 깃발을 매단 드론이 힘차게 날아오르며 드론축구대회의 공식 출발을 선언했다.

시축이 끝난 뒤에는 세계일보 임직원으로 구성된 세계일보팀과 미국 대표팀 간 친선경기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는 내년 전북 전주에서 열리는 ‘제1회 드론축구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유튜브 구독하기 http://goo.gl/15RyKK
*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gye.com
* 공식 페이스북   / segyetimes  

show more

Share/Embed